Q 증빙서류는 어떤게 있나요?
A.
바로고페이는 계약등록 시 필수로 증빙(첨부)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바로고페이 증빙서류
- 월세 : 임대차 계약서
- 관리비 : 관리비 고지서
- 인테리어 : 인테리어 견적서
- 기타 : 관리자 확인이 가능한 첨부 내역서 등
Q 세액공제가 가능한가요?
A.
01. 개인의 경우 바로고페이에서 이용하신 결제액이 신용카드 소득공제에 자동으로 반영되며, 조건에 해당하고, 원하실 경우 월세 세액공제 가능합니다. 월세 세액공제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별도 문의하시면, 월세 송금내역 증빙서류를 발급해드립니다.
02. 사업자의 경우 서비스 이용료 부가세 매입 처리 또는 결제금액 전체에 대한 종합소득세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임대인이 월세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것으로 부가세매입처를 진행하면 되며, 임대인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을 경우, 부가세매입처리는 불가능하며, 신용카드 결제영수증을 통해 종합소득세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서비스이용료의 경우 부가세매입처리 가능하며, 신용카드매입과 부가세매입이 이중공제 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결제 시 부가세포함 결제도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송금 신청금액에 부가세까지 포함한 금액을 입력 후 결제해 주세요. 입력한 금액 그대로 송금이 진행됩니다.
Q 결제 후 취소 가능한가요?
A.
결제 후, 거래상대방의 계좌에 입금되기 전까지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바로고페이 서비스의 특성 상, 신용카드 결제 이후 빠르면 거의 즉시 송금이 이루어지므로 결제 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송금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결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확실히 송금여부를 결정 및 확인하시고 결제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 입금사실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상대방에게 입금이 완료되면, 문자서비스를 통해 결제한 이용자(회원님)에게만 입금완료 안내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상대방의 계좌내역에는 지정한 입금자명으로 송금내역이 표기되며, 상대방에게는 별도 안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Q 이용 가능한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바로고페이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결제 및 송금) 가능합니다.
서류 검토 및 상담은 09:00 ~ 24:00시까지 가능합니다.
단, 은행 점검 시간 23:30 ~ 00:30 지연될 수 있습니다.
Q 계약서 등록/검토/송금시간 궁금합니다.
A.
01. 바로고페이는 실제 거래임을 확인하기 위해 등록해주신 계약서를 검토합니다.
02. 등록 후 평일 평균 5분 이내 검토완료 및 승인이 진행됩니다.
> 승인이 완료되면, 문자를 통해 결제가능을 안내드리며, 이후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03. 결제 후 평균 5분이내에 상대방에게 즉시 송금이 진행됩니다.
Q 타인명의 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나요?
A.
네, 타인명의 결제도 가능합니다.
다만 타인명의 결제 이용시 실제 카드주께서 바로고페이를 통한 결제사실을 인지하며 회원님께 동의를 하셔야합니다.
Q 서비스 이용료는 몇% 인가요?
A.
바로고페이 서비스 수수료는 결제금액의 5.5% (부가세포함) 입니다.
>예를 들면 월세 10 만원이면 결제시 5.5%가 추가된 105,500 원이 결제되고,
10 만원이 지정하신 계좌로 입금됩니다.
Q 상대방의 동의가 필요한가요?
A.
상대방의 동의가 필요없으며, 상대방 에게 따로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바로고페이 회원이 요청한 '입금자명' 으로 임대인의 계좌에 입금되기 때문에 바로고페이를 이용해서 결제/납부한 것에 대해 상대방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Q 이용가능한 서비스는 어떤게 있나요?
A.
바로고페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아래내용과 같습니다.
01. 월세, 보증금, 관리비, 중도금, 계약금
※ 계약서 및 견적서 등 증빙서류 필요
다양한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외 카카오톡(고객센터)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를 주시면 결제 가능여부 알려드립니다.